이라이콤 급등 2일째


 이라이콤 급등 축하 - 2일 연속 급등

안녕하세요 블루팡정보입니다. 

오랫만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바로 이라이콤 주가 급등 소식입니다. 

이라이콤은 보유기간이 이제 3개월 가량 되었습니다. 2019년 1분기 실적이 좋게 나올 것으로 판단을 하고 매입을 했는데, 실적이 폭망이라서 주가가 많이 하락을 하였습니다. 이 부분을 추가적인 저가매수로 자산대비 저평가 = 단도투자 공식으로 투자를 아직도 하고 있습니다.

5월 15일부터 지루한 바닥권을 다지다가 최근 2일 연속 급등을 하였습니다. 이 부분이 2분기 실적이 좋게 나오게 되어서 선 매입이 발생이 된 것인지, 아니면 저평가 매력에 대한 가치투자자들의 움직임인지, 이런 부분이 아니라 빅이슈가 있는 것인지는 판단이 어렵습니다. 어떤 이유인지는 좀 더 파악을 해 봐야겠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부분은 수급이 살아나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다시 받는 다는 것입니다.

어제는 5% 가량 오늘은 9%가 넘게 상승을 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동호회 등의 출연이면 주가를 확 띄운 후에 한번에 매도를 하기 때문에 이런 모습이 보이지는 않을 것이란 생각을 해봅니다.



아마 호재 또는 가치 저평가에 대한 아이디어로 투자에 임한 것이라는 추측이 많을 확율이 높다고 생각이 듭니다. 동 종목은 아직도 저평가에 깊숙하게 들어와 있습니다. 자사 대비 지표인 pbr은 0.38배입니다. 배당이 6%나 되는 주식이 0.38배라니 말이 안되긴 합니다.

최근 최고가를 갱신했던 2월초 8750원 주가를 얼마만에 넘어셔는지에 대한 부분이 해당 종목의 본연의 가치를 찾아갈 수 있나 없나를 결정할 것 같습니다. 최고 가격 8750원 달성은 앞으로 33%의 상승이 필요합니다.



너무 급하게 상승하면 불안하고 급락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서서히 1~2주의 시간 동안에 전 고점을 돌파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본연의 가치 bps까지는 못 가더라도 10000원까지는 상승을 할 힘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물론 주식은 내가 생각했던 방향으로 꼭 흐르지는 않습니다. 순간 순간 대응하면서 시나리오를 기획한 방향으로 투자에 임하면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이상으로 이라이콤 급등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글을 투자 참고용입니다. 투자 유도나 매입을 위한 글이 아니고 지극히 개인적인 주간적인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투자의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