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이세액표 2018


간이세액표는 소득세 원천징수자가 매월 근로소득을 지급하거나 연금소득을 지급할 때에 적용하는 세액표를 말하는 것입니다. 근로소득은 근로소득 간이세액표에, 연금소득은 연금소득 간이세액표 따라 원천소득세를 징수합니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간이세액표는 매월 지급하는 근로소득과 연금소득에 대한 소득세를 원천 징수할 때 적용하는 세액표입니다. 오늘은 2018년 근로소득에 적용하는 간이 세액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아래와 같이 검색 창에 입력을 하고 검색해 주세요.

검색된 결과 국세청 간이세액표 사이트가 보여집니다. 해당 사이트로 접속을 해 주세요. 주소를 클릭을 하여 이동을 하면 됩니다.

접속된 페이지에서 근로소득간이세액표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해당 간이세액표는 2017년 2월 3일부터 적용이 됩니다. 

근로소득에 대한 간이세액표 자동 조회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납부하는 각종 세금에 대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자동조회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보겠습니다.

월 급여액과 공제대상 가족수, 그리고 20세 이하 자녀수를 입력을 하고 조회 버튼을 눌러 주세요.

이제 나의 월급에서 한달에 납부하는 세금에 대한 정보가 확인이 됩니다. 소득세와 지방소득세가 80% 선택시와 100% 선택시, 120% 선택 시에 따라 각각의 세금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개산된 세금은 실제 징수액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회사 마다 실제 징수세금과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월급여액에 대한 간이세액표를 아래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단 공제대상 가족수에 따라 세금도 변경이 됩니다. 좀 더 세부적인 사항은 국세청>조회.계산>간이세액표 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이세액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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