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여백신 1차 접종


잔여백신 1차 접종

잔여백신 1차 접종 알아보기

이제 코로나로부터 해방되는 날이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 잔여백신에 대해 조회를 하고, 예약을 하면 알림이 오고 당일 접종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제 지인들 중에서는 노쇼 잔여백신을 접종하고 후유증을 체크 중인 분들도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코로나 잔여백신 1차 접종 예약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잔여백신 1차 접종 방법

코로나 백신은 1병이 10회 분이라고 합니다. 이 1병은 급냉동에서 백신을 맞을 수 있는 온도로 냉장 해동으로 오픈을 한 백신입니다. 여기에서 해당 오픈 백신을 6시간 안에 써야 하는 문제가 발생이 됩니다. 사전에 예약한 사람 중에서 노쇼로 안 오는 사람의 백신에 대해서 맞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코로나 잔여백신 접종을 할 수 있도록 네이버나 카카오 앱을 통해서 예약을 하고 접종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코로나 백신은 직업별 나이별로 순차적으로 접종을 진행 중인에, 노쇼 백신을 예약해서 맞으면 바로 접종도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잔여 백신 접종을 어떻게 예약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네이버에서 잔여백신 예약신청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우리 동네 백 신알림을 검색을 하면 잔여백신 예약신청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위에서 말한 내용처럼 폐기량 최소화를 위해 실시간 예약 및 알람을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해당 서비스는 199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전 접종 예약이나 접종을 한 이력이 없는 경우에 당일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인증서를 이용해서 사용을 하면 빠르게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예약이 확정이 되면 운영종료시간 전에는 해당 접종기관을 방문해야 합니다. 본인이 거주하는 주변 접종기관을 미리 확인해서 등록을 하면 네이버 앱 푸시를 통해 알람을 받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톡을 통한 잔여백신 예약에 대한 부분은 다음 포스팅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잔여백신 1차 접종에 대해 알아본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가 종식되는 그날까지 파이팅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