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수수료 정보 개이득


 키움증권수수료 정보

키움증권은 다우기술의 자회사입니다. 대한민국 개인투자자들이 가장 사랑하고 많이 이용하는 증권사가 바로 키움증권입니다. 동사는 타 증권사 대비하여 온라인 지점 만을 처음부터 운영하였기 때문에 관리비와 인건비 구조가 아주 훌륭합니다. 보통 키움증권 계좌개설은 은행권에서 개설을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계좌개설도 가능합니다. 오늘 알아볼 본 글의 주제는 키움증권수수료에 대한 정보입니다. 제가 쓰는 본 글이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키움증권 수수료 알아보기

이제 아주 저렴한 온라인 전문증권회사인 동사의 합리적인 고객 수수료를 알아보겠습니다.

매매수수료 체계

주식 거래 시 HTS, WTS, 영웅문 모바웹, 오픈웹 등에서도 거래소와 코스탁, ETF에 대한 수수료는 0.015%입니다.



코넥스와 ETN, ELW에 대한 거래도 0.015%입니다. 

선물옵션에 대한 수수료는 상품 별로 상이하기 때문에 세부적인 부분은 위와 아래의 표에서 해당 상품에 대한 수수료율 확인하시면 됩니다.

간략하게 정리를 하면 카카오증권 매체는 주식수수료율이 0.05%이고, 미스리번개 메체는 0.05%입니다. 주의할 부분은 반대매매와 청산거래는 일반거래와는 수수료가 상이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시장 거래 시간이 아닌 주식 시간외 거래는 정규 시간과 동일합니다.

키움증권수수료 

 매도 시 고객 부담 세금

매도 시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 세금은 거래소 매매는 매도금액 *(거래세 0.15% * 0.15%), 코스탁매매는 매도금액 * 거래세 0.3%입니다. 

K-OTC 매매는 매도금액 * 거래세 0.3%입니다. ETF, ETN, ELW 매매는 증권거래세 미징수 대상입니다. 해당 세금은 나라에 내는 세금이기 때문에 모든 증권사가 동일합니다. 이상으로  키움증권수수료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움증권 계좌개설 Tip  (0) 2018.01.17
KT 요금할인 재약정 방법  (0) 2018.01.12
이재명테마주 대장주 소개  (0) 2018.01.03
원천세 신고 방법 꼭 알아두기  (0) 2018.01.02
리노공업 매수시점  (0) 2018.01.01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